유튜브 사용량 1위 한국, 유튜브 광고시장 진입하다


IT Story/네트워크 이야기 2011.07.06 16:22




여러분들이 자주 사용하시는 Youtube 의 사용량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곳이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바로 '한국'입니다!!



땅이 작아서...인지 아무래도 인터넷망과 인터넷보급률로써는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대한민국이
유튜브 사용량이 1위가 된 것에는 어쩌면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있는 스마트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유튜브 모바일 사이트를 통한 동영상 콘텐츠 조회수는 일일 2억건 이상이다. 이는 지난해 9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유튜브는 스마트폰 이용자의 65% 이상이 주 1회 이상 모바일로 동영상을 시청한다며 모바일 광고 서비스의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했다

일일 2억건을 클릭하는데 그 곳에 들어가는 '광고'의 수입은 얼마나 할까요...^^?

배너 형태로 노출되는 ‘로드블록(일고정광고)’과, 데스크톱 브랜드 채널을 모바일에 최적화한 ‘브랜드 채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튜브 애플리케이션(App) 실행 시 화면 전체에 최대 15초 길이의 동영상 광고 영상이 보이는 ‘인스트림 동영상’ 등이 유튜브 광고의 형태인데요.
아마 많이들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국내에 들어온다는 '소문' 및 '언급'만 있을 뿐 아직 국내 시장으로 들어온 것은 아니지만,
위와 같이 '스마트폰'에 최적화 한 광고들로 변하고 있다고 하네요.

페이스북, 구글에 이어 어쩌면 그들과는 다른 카테고리의 강자인 '유튜브'
그들의 광고 시장을 노리는 전략 및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해집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WRITTEN BY
ShakeJ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