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악성코드 사이트 푸는 방법


IT Story/블로그 팁 2012.01.11 11:24



지난 번 포스팅에 이어서 특정 광고 스크립트로 인해서
구글 악성코드 사이트로 지정이 되었는데 이를 사용자입장과
블로거 입장에서 푸는 방법을 기술합니다.

구글 악성코드 사이트로  될 경우 
구글링 하면 악성코드 사이트 밑에는
'사이트에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아예 차단되는 경우도 있기에 꼭 블로거분들은
푸셔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1. 사용자 입장에서  

구글 플러스 혹은 구글 브라우져 사용 시 악성코드 사이트로 판명되는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경우, 
- 무시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한다.

계속할 경우 컴퓨터에 설치될 수 있는 악성 소프트웨어를 찾았습니다. 과거에 방문한 적이 있거나 신뢰하는 사이트라면 최근에 해킹당했을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진행하지 않는 것이 안전하며 내일 다시 시도하거나 다른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사이트에 악성 코드가 있음을 shakej.tistory.com에 알렸습니다. shakej.tistory.com에서 발견된 문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oogle 안전 브라우징 진단 페이지(을)를 참조하세요.

이 사이트를 방문하면 컴퓨터에 피해를 줄 수 있음을 이해한 경우, 무시하고 계속하기. 

 - 무시하고 계속하기 버튼이 없을 경우
 오른쪽 위 니퍼모양을 클릭 - [옵션] - 고급설정 - [피싱 및 악성코드 차단 사용] 체크해제

를 통해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2. 블로거 입장에서

자신의 블로그가 악성코드사이트라며 뜨지 않으면 황당하시죠 얼른 검토 요청을 통해서 풀어주셔야 합니다. 
1. 악성코드 메시지 가 뜨는 페이지에서 안전 진단 페이지 클릭 - 원인을 읽으시고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합니다.
2. 혹은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구글 웹마스터 도구) 로 접속
3.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및 "사이트추가" 자신의 사이트를 추가합니다.
4. 사이트 확인은 [다른방법]- [메타태그]- 나오는 메타태그를 자신의 블로그 관리자 화면에서 [HTML/CSS수정] 에서 <head>와 </head> 부분 사이에 붙여줍니다.
5. 사이트 확인창으로 넘어가 본인의 사이트임을 확인. 메타태그 검사 후 사이트가 추가됩니다.
 - 원인을 찾아서 블로그 내의 악성코드를 모두 삭제합니다.
6. 추가 된 사이트 클릭 후 [진단] - [악성코드] - 검토요청 을 하시면 2~3일 내로 풀린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WRITTEN BY
ShakeJ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