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기 좋은 세상이네요


Blog /생각들 2012.02.07 15:51














영어를 공부하려고 해서 그는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도구나 컨텐츠를 찾는다.


굳이 서점을 가지 않고 인터넷 서점에서 '토익'책을 20프로 할인 된 가격으로 결제한다.
내일이면 도착을 한단다.
유명한 강사를 찾아 강남을 가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 동영상 강의를 결제하고 당장 오늘부터 공부를 한다.
아침에 일어나 유튜브에 올라온 CNN News를 자막 없이 보지만 흠 무슨말인지 알수없어 답답하다.
회사 가는 길에 뭔가 영어를 듣고 싶어서 마켓에서 '영어공부'를 찾아본다.
'영어공부 팟캐스트'라는 어플이 있다. 굿모닝팝스, 5분 영어정복 등 많은 컨텐츠를 4G를 통해 금방 다운받는다.



정말 공부하기엔 최고의 환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새삼 느끼는 거지만, 영어전자사전을 살 필요 없이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검색을 하고 영어 원서의 경우는 이북으로 다운받아 패드로 보고 영어에 관련 된 강의와 정보가 너무나 많아 참 공부하기 좋은 세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환경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의 실력이 느는 건 아니지만, 의욕만 있다면 교육의 평등이란 기회 수준이 조금은 내려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려는 의지만 있다면 사교육을 하지 않고서도 얼마든지 공부할 수 있는 세상이라는 생각도 문득 들었구요.
 그 전에 의욕이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겠죠?
여러분도 뭔가 지쳐있거나 문득 삶이 조금은 지루하단 생각이 드신다면, 새로운 무언가를 배우거나 도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WRITTEN BY
ShakeJ

0 , 1
  1. 영어공부하면서 제가 늘 하는 말입니다.
    트랙백 시험중입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