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el ChromeBook(픽셀 크롬북) 사용기 및 후기


IT Story/하드웨어 이야기 2013. 5. 24. 23:39




(* 왼쪽은 Pixel ChromeBook, 오른쪽은 13inch Macbook)


 Pixel Chrome Book

이번 구글 I/O 에서 받은 요 크롬북은,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 된 노트북이다. 


기존에 삼성 등에서 판매하던 크롬북은, 

저사양 위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가벼운 크롬OS를 실어 판매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크롬북' = '저가형 OS가 탑재된 노트북' 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그러던 차에, 나온 Pixel Chrome Book은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유명한 맥북에게 디스플레이로 정면 도전장을 낸 '고가형 크롬북'이다. LTE모델은 64기가 1499달러, Wifi모델은 32기가 1299달러로 가격이 책정되었다. 


 무게는 일단 맥북 레티나 13인치 보다 조금 더 무겁다 (실제 무게는 얼마차이나지 않지만, 체감상은 비교적 무겁다)

디자인은 첫인상은 별로였으나, 쓸수록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다. 닫았을 때 크롬의 무지개색들이 들어오는 LED나 전체적으로 탄탄한 디자인, 개인취향이 많이 따르겠지만, 나쁘지 않다. 


 스펙은 두말할 것 없이 좋으며, 크롬OS를 어따써? 라고 하지만, Ubuntu를 Develope Mode를 통해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쓸모가 없진 않다!!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맞추고, 돌렸을 때 체감상 속도는 굉장히 빠르다!


특이한 점은, 화면에 터치가 가능하다는 점! (뭐... 딱히 사용할 일이 없긴 하지만, 무의식적으로 화면 만졌을 때 깜짝깜짝 놀라긴 한다.) 안드로이드도 올려서 돌릴 수 있긴 하지만, 터치나 이런 건 지원되지 않는다고 한다(외국블로그 참고)


 스펙, 디스플레이 모두 최상급이고 (용량이 아쉽긴 하지만) 가격에 비해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삼성전자 갤럭시 S20 플러스 자급제폰, 코스믹 그레이, 256GB Apple 에어팟 프로 (노이즈캔슬링 방수 블루투스 5), MWP22KH/A, 단일 색상 삼성전자 갤럭시탭S6 10.5 128G WIFI, SM-T860N, 마운틴 그레이

WRITTEN BY
ShakeJ

트랙백  0 ,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