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글/하드웨어 이야기

Pixel ChromeBook(픽셀 크롬북) 사용기 및 후기

ShakeJ 2013. 5. 24. 23:39
반응형


(* 왼쪽은 Pixel ChromeBook, 오른쪽은 13inch Macbook)


 Pixel Chrome Book

이번 구글 I/O 에서 받은 요 크롬북은,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 된 노트북이다. 


기존에 삼성 등에서 판매하던 크롬북은, 

저사양 위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가벼운 크롬OS를 실어 판매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크롬북' = '저가형 OS가 탑재된 노트북' 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그러던 차에, 나온 Pixel Chrome Book은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유명한 맥북에게 디스플레이로 정면 도전장을 낸 '고가형 크롬북'이다. LTE모델은 64기가 1499달러, Wifi모델은 32기가 1299달러로 가격이 책정되었다. 


 무게는 일단 맥북 레티나 13인치 보다 조금 더 무겁다 (실제 무게는 얼마차이나지 않지만, 체감상은 비교적 무겁다)

디자인은 첫인상은 별로였으나, 쓸수록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다. 닫았을 때 크롬의 무지개색들이 들어오는 LED나 전체적으로 탄탄한 디자인, 개인취향이 많이 따르겠지만, 나쁘지 않다. 


 스펙은 두말할 것 없이 좋으며, 크롬OS를 어따써? 라고 하지만, Ubuntu를 Develope Mode를 통해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쓸모가 없진 않다!!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맞추고, 돌렸을 때 체감상 속도는 굉장히 빠르다!


특이한 점은, 화면에 터치가 가능하다는 점! (뭐... 딱히 사용할 일이 없긴 하지만, 무의식적으로 화면 만졌을 때 깜짝깜짝 놀라긴 한다.) 안드로이드도 올려서 돌릴 수 있긴 하지만, 터치나 이런 건 지원되지 않는다고 한다(외국블로그 참고)


 스펙, 디스플레이 모두 최상급이고 (용량이 아쉽긴 하지만) 가격에 비해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