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프로그래밍] iOS 이미지 리소스 관리(Retina Ipad @2x 명명법포함)


iOS/아이폰 프로그래밍 2012.05.10 14:29



이미지 리소스 관리 주의 방법


 - 같은 이름은 불가능

 - 마우스로 xcode 에 넣어주면 물리적으로 논리적으로 들어간 것으로 의미 


1. 이미지를 Refrence Folder로 관리

폴더 가야하고 복사하고 넣고 또 왼쪽 트리 리스트  ( tree List  ) 넣고 등등..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  

자 그럼 다른 방법으로 관리 해보자 
1234


폴더를 넣을때 이런 화면 많이 보았을것이다 


저기에서 Folder 여기 부분에 있는 "Create folder references for any added folders" 두번째를 클릭하고 폴더를 추가해보자 



그럼 이렇게 퍼렇게 폴더가 생겨서 들어갔을것이다 이건 바로 로컬에 있는 폴더 속성과 환경을 그대로 가져가는것이다 

저 design 이라는 실제 폴더에 이미지를 추가하면 왼쪽 트리 리스트  ( tree List  )의 폴더에도 똑같이 업데이트 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건 무척 편리하다.

그리고 사용방법을 보자


 아까랑 비슷하지만 앞에 "/design/" 이라는 폴더만 추가해주면 사용할수 있다 


좀 귀찮게 보일수도 있지만 어떻게 보면 이게 더 가독성 놓고 편리성을 지니고 있다는걸 강조해주고 싶다 




[추가] nib 파일에서 기존 test.png 에서 정확하게 폴더name을 적어주지 않으면 에러발생!~


2. 이미지 리소스 폴더 정확히 명명하기 


이미지 이름에 관련해서 정확한 Naming 이 필요하다. 


 - 폴더를 최대한 많고 정확히 생성한다. 

 - 형식_사용되는위치. jpg  (Btn_main.jpg , Bg_main.jpg 등...)

 

3. Xcode 해상도 별 이미지 Naming


 뉴 아이패드2 (통칭 아이패드3)의 해상도는 기존 ipad2 보다 4배가량 높은 2048x1536. (기존 1024x768)

 

해상도 별 Naming은

- 기존 아이폰 : test.jpg

- 레티나 아이폰(4S) :  test@2x.jpg

- iPad support : test~ipad.jpg


그렇다면, 뉴 아이패드2는 별도의 Naming 이 존재하는가... 에 대한 물음에 국내 웹에서는 정보가 없어보여 테스트를 해보았다. 

후아.. 외국사이트에서도 아직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기존 Naming에 붙여서 테스트 한결과 


- iPad Retina Support 는 : test@2x~ipad.jpg 


로 몀명하고 실제 기기에 테스트를 해보니 잘 나오는 것을 확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WRITTEN BY
ShakeJ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