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hakeJ
MNWorld
ShakeJ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카테고리 N
    • Contact
    • 🤔그냥이야기
    • 📷사진이야기
    • 제주도에서 한달을 살아보았다
    • 옛글 N
      • 👇Blog
      • 공지사항
      • 이슈 N
      • 생각들
      • 👇취미
      • 건프라
      • 👇Review
      • 노래리뷰
      • 영화리뷰
      • 👇Travel Story
      • 2011 도쿄여행기
      • 2013 Google IO
      • 2013 Jeju
      • 2014 HONGKONG
      • 2014 Jeju
      • 2014 Sanfransis..
      • 2015 Lombok
      • 2016 HONGKONG
      • 2017 Saigon
      • 국내여행기
      • Photo Story
      • Growth
      • 👇Server
      • Ruby on the Rai..
      • Frontend
      • FullStack (MEAN..
      • Ubuntu
      • 👇Android
      •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 번역본
      • 내어플이야기
      • 코드창고
      • 👇iOS
      • 아이폰 프로그래밍
      • 맥북 이야기
      • 👇Microsoft
      • ASP.NET
      • Silverlight
      • 윈도우 이야기
      • 👇IT Story
      • 모바일 이야기
      • 하드웨어 이야기 N
      • 네트워크 이야기
      • 프로그래밍이야기
      • Database이야기
      • 클라우드이야기
      • 프론트 이야기
      • 마케팅이야기
      • 그래픽 작업
      • 블로그 팁

블로그 메뉴

  • GuestBook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asp.net
  • 무료배너제작
  • MNWorld
  • 블로그 관련
  • 윈도우폰7
  • 블로그 꾸미기
  • 서울 출사지
  • 블로그 운영하기
  • 블로그 시작하기
  • 티스토리
  • 배너무료제작
  • 풍경사진
  • 배너제작
  • 블로그 운영하면서
  • 블로그 처음
  • 블로그 팁
  • iOS 프로그래밍
  • 블로그 이야기
  • shakej
  • 배너교환
  • 블로그 초보
  • 블로그 만들기
  • 초대장
  • 티스토리 팁
  • 티스토리 초대장
  • D40 사진
  • 랩
  • 블로그 운영
  • 블로그 잡담
  •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akeJ

MNWorld

구글 애드센스 수익 최적화하기
옛글/네트워크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최적화하기

2014. 7. 19. 22:43
반응형



'티스토리 X 구글 애드센스 포럼'의 내용을 듣고 최적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티스토리 X 구글 애드센스 포럼을 다녀오다'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최적화하는 획기적이고 사기적(?)인 팁은 없었지만, 몇가지 놓치고 있던 점과 새로운 점들이 있어 포스팅해봅니다. 


 먼저 애드센스로 수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의 원리에 대해 이해를 해야 합니다. 


몇가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원리들입니다. 


* 광고주의 입장을 이해하라 

 광고 게시자라면 '만약 내가 광고주라면'이란 입장에서 생각을 한번 해 봐야 합니다. 다음 몇가지 원칙들은 광고주의 입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애드센스의 입찰(경매) 방식임을 유념하라

 만약 엄청 인기 있는 축구와 관련 된 유튜브 동영상이 있다면, 다양한 광고주가 이 동영상에 구글 애드센스를 게시하고 싶어질 것 입니다. 축구협회, 축구와 관련된 축구 용품점, 스포츠 용품점 등 다양한 광고주가 있을텐데, 이런 경우에 그 업체들은 경매방식으로 이 동영상에 광고를 입찰하게 됩니다. 물론 이렇게 인기 있는 컨텐츠를 가지고 있다면, 클릭당 비용이 비교적 높아지게 됩니다.


* 웹사이트가 타겟팅의 대상이 되도록 하라

* 불필요한 카테고리를 제거하라 

 광고주가 당신의 웹사이트를 이해하기 쉽도록 카테고리를 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제 블로그로 이런 점에서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주 내용들은 IT와 관련된 내용들이지만, 사진 등 다른 카테고리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광고주에게 비교적 웹사이트의 매력이 떨어지게 되겠죠?


* CPP 뿐 아니라 CPM(eCPM)도 중요하다

* 인기 있는 광고 단위에 대해 광고주가 많이 존재한다.

 


 광고 회사의 입장의 경우 대다수 회사들이 모든 광고단위를 만들고 광고를 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가장 내용을 잘 표시할 수 있는 크기의 광고단위를 만들고 광고하기 때문에 광고크기 또한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336x280이 광고주의 파이가 훨씬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정보는 구글 애드센스를 만들 때 '추천단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더 많은 광고 유형을 지원하라.

 '내 블로그에는 오로지 이미지 광고만 있어야 이뻐' 라는 생각에서 조금 벗어나 텍스트 광고 등 다양한 유형의 광고들을 지원한다면, 더 많은 광고주들의 입찰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텍스트광고도 제작할 때 배경색과 글자색을 지정할 수 있는데 이 때 배경색은 블로그의 배경색과 똑같도록 맞추어 좀 더 이쁘게 보이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 게재 위치는 디자인 및 레이아웃에 따라 매우 민감하게 반응한다. 

* 단순 클릭이 아니라 실제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을 일으키는 것이 중요하다.

 광고 위치는 사용자들이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게 유도하기 보다는 정말 광고를 잘 보이도록 하여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이 사용자가 클릭 후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원하는 액션이라면, 100명이 클릭하고 1명이 구매하는 것보다 10명이 클릭하더라도 2명이 구매하는 것이 훨씬 매력적이란 의미입니다.






반응형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옛글 > 네트워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분석 도구 키워드가 Not provided로 나올 때!  (0) 2015.07.02
KT 기가인터넷 사용기 글쎄...  (0) 2014.11.18
서버는 생략한다! 최강의 Backend 'Parse'  (0) 2014.06.09
IE vs 크롬 vs 파이어폭스 대결의 승자는?  (0) 2012.09.24
HTTPReqeust post get 방식의 차이  (0) 2012.08.07
    추천글👇
    • [📷사진이야기] 붉은 호치민의 노을
    ShakeJ
    ShakeJ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