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Blog]본격적으로 블로그를 꾸며보자


IT Story/블로그 팁 2010.11.15 22:27



















기본적인 세팅은 되었으니, 이제 블로그를 살포시 꾸며볼까요?
블로그를 꾸미는 데 있어 처음으로 손을 댈 곳은 바로 본문과 사이바 크기에 대해 설정을 해줍니다.
스킨-[스킨설정] 메뉴에서, [스킨위자드]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그림이 뜨실 겁니다. 여기에서 본문에 포스팅될 부분의 게시글의 넓이를 설정해주실 수 있습니다. 보통분들은 작게 쓰시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좁은 폭은 너무 답답해서 비교적 많이 넓게 설정을 해 놓았습니다.


 



다음은 사이드바 설정입니다. 사이드바 부분은 밑에 보이시는 빨간 상자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플러그인 설정에서 'HTML 배너출력'이라는 플러그인 사용으로 직접 위젯을 제공해주는 곳에서 HTML 소스를 복사해서 붙인 다음에 설정을 해주었기에 저렇게 제목이 제가 해준 각각의 제목대로 설정이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왼쪽의 회색색깔의 사이드바 메뉴를 지금은 사용하셔야겠죠?^^ 여러분이 운영하고 남의 블로그를 다니시다가 혹시나 재밌거나 자신의 블로그에 어울리는 위젯이 있을 때 위젯퍼가기로 HTML 소스로 퍼올 수 있습니다. 굉장히 오픈되었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위그림에서 보이시는 왼쪽 사이드바 상단에 다음 뷰 구독과 트위터나 여러가지 자신의 블로그나 싸이월드, 트위터 등의 계정을 쉽게 등록해서 깔끔하게 제공해 줄 수 있는 프로필 레이어를 사용하시고 싶다면,
사이드 바에서 "프로필 레이어"를 설정 후에 

위와 같이 환경설정 - 내설정 에서 서비스를 5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바로 다섯개를 다 채우실 필요는 없구요. 앞으로도 블로그 운영하다가 꼭 알리고 싶으신 것을 등록하셔도 되니 천천히 해주셔도 됩니다^^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 와 같은 광고형 수익모델은 일정한 포스팅이 되어 있어야 하므로 여기까지 설정 후에 일정 포스팅을 해주시길 바래요. 네이버나 다음, 드림위즈 등의 검색사이트에 등록하는 것 또한 일정 포스팅이 올라가 있고, 업데이트가 되어있어야 하므로, 그 부분은 다다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기로 하고, 다음 시간엔 메타블로그에 등록을 해서 본인이 쓰는 글이 여러곳에 바로 등록이 되게끔 하는 것에 대해 포스팅을 다뤄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WRITTEN BY
ShakeJ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