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만한 런처 어플이 나왔다 '도돌 런처'


IT Story/모바일 이야기 2013.03.29 15:17






 드디어 한국에서 쓸만한 런처가 나왔군요! :)

'도돌 런처'


 여러 안드로이드 런처앱들이 있지만 그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앱이네요:)


 아마 대부분의 스마트폰 유저분들이 '고 런처'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고런처가 많은 테마를 지원해주긴 하지만, 도돌런처를 써보니 자잘자잘한 UI의 부분이 더 고급스러워진 부분이 많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일반앱보다는 항상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홈화면이기 때문에 작은 부분에도 민감할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나온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폰꾸미기 어플천국' 등 런처 테마에 많은 테마들이 올라와 있어서 놀랐네요..저는 개인적으로 '비오는 날 도돌런처테마'가 예쁘더군요!)




  비교할만한 앱이 없어 앞서 말씀드린 '고 런처'와 일부 비교하며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런처의 경우에는 처음 설치 후 메모리 클리너나 퀵 스위치 등 위젯들에 '다운로드'가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지만 도돌 런처의 경우에는 이런 위젯들이 포함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굳이 돈내고 쓰고 싶지 않은 사람들은 기분이 나빠질 때도 있답니다. 

'도돌런처'는 퀵스위치와 메모리클리너를 제공하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요 메모리클리너가 맘에 들더군요:) 배터리 위젯을 누르면 밧데리의 온도까지 ...:))




 기존의 고런처가 살짝 무거운 감이 있지만, 일단 굉장히 가볍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기존 런처들이 조금은 틀에 박힌 듯한 느낌이였는데, 도돌런처의 테마들은 굉장히 다양한 테마들이 있어 고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디테일한 부분을 살펴보면, 도돌런처 화면의 홈화면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기존의 설정 메뉴들이 쏘옥 하고 나타납니다! 또 하나의 디테일에 놀랐던 점은 홈메뉴를 통해 앱화면에서 다시 홈화면으로 돌아갈 때에는 화면이 아래로 내려가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내려오게 됩니다. 


 도돌 런처에 대한 유저 반응을 살펴보면, 고런처보다 가볍고 글꼴을 바꾸는 것에 대해 많은 유저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더군요. 


 조금은 어려운 (한글이 제대로 지원되지 않아) 고런처보다 한국형 런처 '도돌 런처'를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 바로 마켓에서 '도돌 런처'를 검색해보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 http://www.facebook.com/dodolhome

도돌 런처 -dodol launcher 마켓 바로가기 : http://dodol.naver.com/launcher


[위 포스팅은 도돌런처의 지원으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WRITTEN BY
ShakeJ

0 , 0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