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크롬OS 안드로이드 끼워넣기 전략은 망했다!


IT Story/모바일 이야기 2015.10.30 09:19





 구글은 안드로이드와 크롬 OS, 두개의 OS를 플랫폼으로 사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현재 크롬 OS를 탑재한 크롬북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전체 PC 시장의 3프로 정도를 점유하고 있다. 반면에 안드로이드는 승승장구를 하고 있다. 구글은 크롬 OS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구동시킬 수 있는 방법을 개발했지만, 이 전략은 부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구글은 곧 크롬 OS를 포기할 듯 하다. 계획을 변경하여 안드로이드에 크롬 OS를 녹일 방향이다. 이런 계획을 통해 크롬 OS대신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Pixel을 발표하기도 했다. (다음 Pixel 크롬북부턴 크롬 OS가 탑재되지 않는다!


2년 내로 크롬 OS와 안드로이드가 혼합된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을 만나볼 수 있을 듯 하다. 내년 새로운 버전의 안드로이드에 크롬 OS가 통합될 거라 많은 이들이 예측하지만, 내후년인 2017년도에 나오지 않을까 예상된다. 


 많은 이들이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크롬 OS와 안드로이드가 합쳐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 된다. 안드로이드 앱을 웹으로 띄우는 것이 성능이나 안정성에서 못하다는 것이 이미 입증되었으며, 안드로이드가 크롬 OS보다 웹 브라우징을 포함해 어느 면이든 더 강력하기 때문이다. 


당신의 생각이 다르다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알려달라 :) 


+ 1~2년 전만 하더라도 선다피차이가 부사장으로 임명되면서 크롬 OS에 더 힘을 실어주지 않을까 싶었는데 결국 결과는 이렇게 되어버렸네요 :) 

http://androidandme.com/2015/10/news/google-plans-to-fold-chrome-os-into-android/ 에 대한 번역본입니다. 

오역이 있을 경우, 댓글 부탁드립니다. 

ShakeJ (http://mnworld.co.kr)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WRITTEN BY
ShakeJ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