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Blog]블로그에 첫 테스트 글을 써보자


IT Story/블로그 팁 2010.11.15 21:17





















위와 같이 '글쓰기'를 클릭시 다음과 같이 글을 쓸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test글입니다 가 보시다시피 제목 부분이고, 오홍 테스트글이에요~ 란 부분이 내용부분으로 분류됩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실상 살펴보면 별거 없다는 걸 아시게 될 거에요^^ 차분히 볼께요.
제일 윗부분에 있는 글/ 공지/ 키워드/ 서식이 존재하는데요. 이는 글은 말그대로 옆에 보이시는 MNWorld.co.kr 이 적힌 부분을 클릭해서 앞으로 만들 카테고리(메뉴)에서 어느 부분에 이 글이 들어갈지 정해주는 부분입니다.
공지를 선택하시면 어떤 카테고리에 포스팅이 되는 것이 아니라 공지사항으로 포스팅이 되구요.
서식을 클릭하시면 밖으로 포스팅되지 않고, 운영자만 사용 할 수 있는 저장해놓는 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예를 들어 서식의 경우는 저와 같이 오른쪽처럼 동영상 상자, 글상자 서식 처럼, 미리 저장을 해놓았다가 필요할 때 클릭 한번으로 불러와서 쓸 수 있는 그림이나 틀 같은 것을 이야기 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서 사진, 슬라이드 쇼, 동영상, 오디오 등은 아시다시피 첨부하고자 하는 것을 첨부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그 밑에도 또한 글꼴 설정 혹은 글꼴 크기, 문단의 들여쓰기 등등을 쓸 수 있는 기능이구요. 요기 티스토리에서 조금 주의 깊게 보실 기능은 파란 사각 박스로 된 가 옆에 사각형 두개를 이어놓은 아이콘이 있는데, 이는 더보기 기능으로, 더보기를 클릭해야 더보기 상자안에 써놓은 글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특히나 영화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은 스포일러로 오해받으실 수 있으니, 스포는 더보기 상자안에 넣어서 주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결말이나 스토리를 보고싶어하시는 분들만 클릭해서 보실 수 있게요.)

다음으로 내려가 아랫부분을 볼께요.
파일첨부는 굳이 이곳에서 신경쓰지 않고 윗부분에서 첨부하면 자동으로 첨부가 되며,
태그,
어쩌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되네요.  ' , ' <~ 요 작은 콤마로 한개 이상의 태그를 등록하실 수 있고, 태그를 어떻게 잘 맞게 적절히 쓰느냐에 따라 검색사이트에서 유입되는 양이 판가름됩니다. 물론 택도안되게 글과는 전혀 상관없는 태그를 등록시에는 실망스러움에 네티즌들이 잘 찾아오지 않게 되겠죠. 검색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내가 쓴글을 뭐라고 쳤을 때 뜨게 하고 싶은가를 잘 생각해서 적어주시길 바래요!

다음으로 공개설정은 다음 시간 플러그인 시간에서 다음 뷰에 가입을 하신 후에 다음뷰 (http://v.daum.net)으로 자동적으로 글을 송고해주는 시스템이구요. 굳이 다음뷰에 보내지 않고, 블로그에만 올리고싶다면 그냥 공개를, RSS로 발행하시고 싶다면 발행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RSS가 뭐냐구요...? 그건 제 옆 카테고리에서 Network 카테고리에서 살펴보시길바랄께요^^ 아시는 분들을 위해서 패스! 참고로 RSS주소는 여러분의 블로그 주소 뒤에 rss를 붙여주시면되요. (저같은 경우엔 http://mnworld.co.kr/rss 가 되겠네요^^)

아마 그 외에는 어려운 게 없을 듯 합니다.

다음 시간에 환경설정 및 플러그인 설정에 대해 알아볼께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WRITTEN BY
ShakeJ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