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와 힙합 크로스오버 시로스카이 "the orbits" 앨범


Review/노래리뷰 2010. 12. 29. 04:34



국내 유일의 여성 재즈힙합 프로듀서 "시로스카이"




재즈와 힙합 오묘하게 같은느낌이면서도 굉장히 이질적인 이 음악들이 섞여 어떤 느낌을 나타낼까요?

여러분은 안 궁금하신가요?

저는 처음 앨범을 받았을 때 이러한 느낌에 굉장히 흥미롭다는 생각을 하며 들었습니다.




최근 음악간의 크로스오버가 자주 이뤄지면서 이전에 포스팅했던 '인디씬'에 랩을 더한 "아날로그 소년"과 같이 이렇 듯 이번 앨범은 재즈와 힙합의 결합입니다.

여러분은 재즈? 하면 뭐가떠오르시나요? 색소폰을 불고 약간은 어두운 흑인느낌이나는 바에서 매혹적인 여성분이 느낌 충만하게 부르는 장면이 떠오르시지 않나요? ^^ (저만 그런가요.....)

뭐 이러한 느낌과 랩이라는 것이 더해져 이번 음반이 나오게 되었네요.

그렇다면 조금은 긴 수식이 붙은
국내 유일의 여성 재즈힙합 프로듀서 "시로스카이" 에 대해 알아볼께요.


벅스의 한국의 숨은 아티스트로도 선정이 되었던 시로스카이 !
자세히보러가기

중학교 2학년때부터 음악을 시작해서 pe2ny 에게 발탁되어 이번에 직접 프로듀싱하고 이번에 첫 앨범을 내게 되었네요.

저는 이번에 처음듣는 가수분이셨지만 이미 매니아층이 많이 생긴듯 해요 ^^ 특히나 이번 앨범 "너에게"는 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듯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시로스카이의 음악 중 가장 제가 듣기에 재즈 필이 느껴지고 시로스카이의 색깔이 가장 잘 와 닿았던 노래는 아래에 있는 Life Trail 이였습니다. LEO 의 랩은 평소 굉장히 신나는 곡들만 듣다가 이런 새드한 분위기에 걸친 랩을 들으니 또 그것도 매력이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 굉장히 이런 류의 음악을 좋아하기에 이번 앨범을 꽤나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시로스카이 앨범도 살려고 생각중이거든요^^
국내에서도 이런 여러가지 음악적 시도들이 많아져서 다양한 음악 층이 생기길 바래봅니다^^



비록 옆모습이지만 꽤 음악적 분위기가 잘맞는 예쁜 모습의 시로스카이 씨네요^^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WRITTEN BY
ShakeJ

트랙백  0 ,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1. 이어폰끼고 강가에 앉아서 들으면 좋은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