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안드로이드 어플개발 4 "Android First"


Android/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2011. 1. 19. 10:48




 
[http://mnworld.co.kr 의 shakej 가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서적을 참고하여 공부하며 적은 글입니다]

일단 문법이나 개발과정을 무시하고 개발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께요!

새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프로젝트 이름이구요.
Application name 응용프로그램 자체 이름
Package name 생성하는 클래스가 저장될 패키지이름, 
 Create Activity 액티비티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단위,
일단은 화면 하나라고 생각하면 된다. (액티비티가 없는 프로그램도 만들수 있다.)
Mini SDK Version
응용프로그램이 지원하는 최소한의 SDK 버전이다.
 빌드 타깃을 지정하면 자동으로 적절한 버전이 입력되는데, 2.1 이면 7 로 설정된다.


다 만드셨으면 Ctrl + F11 을 눌러 실행 설정을 해줄께요!
실행설정을 누르시면 여러가지 환경들이 나오는데, 이 때에는
Android Application을 클릭하시면 에뮬레이터가 작동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폰 유저라면 많이 익숙할 그 모습이 이렇게 에뮬레이터에 구동이 됩니다.
홈 버튼을 클릭하세요^^

다음은, 프로젝트 구성에 대해 알아볼께요 ^^

AndroidMainfest.xml - 프로젝트의 버전, 이름, 구성 정보
src/AndroidFirst.java - 메인 소스 파일이며 여기에 코드를 작성, 동작을 기술
gen/R.java - 프로젝트 내에 접근할 수 있는 ID 정의 / 수정하지마세요~!
Android Library - 응용프로그램이 참조하는 안드로이드의 기본 라이브러리
assets 폴더 - 리소스 폴더이다. 최초 비어 있는데 이안에 비디오, 오디오 등의 파일을 저장한다.
res/drawable 폴더 - 이미지 파일을 저장한다. 디폴트로 아이콘 하나가 저장되어 있되 해상도 별로 크기가 제작
res/layout/main.xml - 개체들의 레이아웃을 정의하여 응용 프로그램모양을 디자인

이번엔 AndroidMainfest.xml 을 클릭해봐요^^
클릭하시면 매니페스트 편집기가 열립니다 !

아래 탭중 AndroidManifest.xml 을 클릭해봅니다. 코드들이 뜨네요 ^^




간단한 사용법들은 차차 하면서 익히기로 하고 다음엔 소스파일 혹은 샘플들을 가지고 놀아볼께요!


삼성전자 갤럭시 S20 플러스 자급제폰, 코스믹 그레이, 256GB Apple 에어팟 프로 (노이즈캔슬링 방수 블루투스 5), MWP22KH/A, 단일 색상 삼성전자 갤럭시탭S6 10.5 128G WIFI, SM-T860N, 마운틴 그레이

WRITTEN BY
ShakeJ

트랙백  0 ,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