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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face는 자바에서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상속은 시작에 불과하며 다형성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인터페이스가 필요합니다.
다형성은 다양한 형태를 상속받을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바의 객체 지향에는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많은 역활을 합니다.
인터페이스는 100% 추상 클래스입니다. abstract class란 인스턴스를 만들수 없는 클래스입니다.
앞서서 인스턴스에 대해 찝어보고 가겠습니다.
인스턴스란, scarlett.tistory.com/6 의 간단한 예를 통해서는 스타크래프트에는 3개의 종족이 있는데, 프로토스, 테란, 저그가 있습니다. 이중 프로토스에 질럿이라는 유닛이 있는데, 드라군이나 리버와는 다릅니다. 이러한 드라군 리버 질럿은 같은 종족인데 서로 다른 유닛입니다. 이를 클래스에 비유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질럿 한 기라고 했을 때 질럿 하나는 인스턴스의 개념입니다. 마우스를 클릭해서 옮겨주면 움직이는 질럿 하나는 인스턴스입니다. 즉 큰 틀의 질럿이라는 유닛 종류는 클래스 이고 실제적으로 생성되는 것은 인스턴스라는 의미입니다. 개념은 클래스 그 개념속에서 실제 만들어져 움직이는 것은 인스턴스입니다.
즉 실제적으로 생성이 되어서 변수가 담기고 사용이 되는 것을 instance라고 명칭합니다.
다시 본 이야기로 돌아와서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볼께요.
인터페이스는 Inter(중간) + face(맞대고)있다는 의미에서 객체와 객체 사이에 일어나는 상호작용의 매개로 쓰입니다.
즉 interface라는 키워드를 통해 interface를 생성할 수 있으며 interfaec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냐 하면 클래스의 기본틀을 제공하면서 다른 객체 사이에서의 중간 매개 역활도 한다는 의미입니다.
간단한 예는 http://penta82.egloos.com/4098912 에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상속은 시작에 불과하며 다형성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인터페이스가 필요합니다.
다형성은 다양한 형태를 상속받을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바의 객체 지향에는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많은 역활을 합니다.
인터페이스는 100% 추상 클래스입니다. abstract class란 인스턴스를 만들수 없는 클래스입니다.
앞서서 인스턴스에 대해 찝어보고 가겠습니다.
인스턴스란, scarlett.tistory.com/6 의 간단한 예를 통해서는 스타크래프트에는 3개의 종족이 있는데, 프로토스, 테란, 저그가 있습니다. 이중 프로토스에 질럿이라는 유닛이 있는데, 드라군이나 리버와는 다릅니다. 이러한 드라군 리버 질럿은 같은 종족인데 서로 다른 유닛입니다. 이를 클래스에 비유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질럿 한 기라고 했을 때 질럿 하나는 인스턴스의 개념입니다. 마우스를 클릭해서 옮겨주면 움직이는 질럿 하나는 인스턴스입니다. 즉 큰 틀의 질럿이라는 유닛 종류는 클래스 이고 실제적으로 생성되는 것은 인스턴스라는 의미입니다. 개념은 클래스 그 개념속에서 실제 만들어져 움직이는 것은 인스턴스입니다.
즉 실제적으로 생성이 되어서 변수가 담기고 사용이 되는 것을 instance라고 명칭합니다.
다시 본 이야기로 돌아와서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볼께요.
인터페이스는 Inter(중간) + face(맞대고)있다는 의미에서 객체와 객체 사이에 일어나는 상호작용의 매개로 쓰입니다.
즉 interface라는 키워드를 통해 interface를 생성할 수 있으며 interfaec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냐 하면 클래스의 기본틀을 제공하면서 다른 객체 사이에서의 중간 매개 역활도 한다는 의미입니다.
간단한 예는 http://penta82.egloos.com/4098912 에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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