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³Έλ¬Έ λ°”λ‘œκ°€κΈ°

πŸ€”κ·Έλƒ₯이야기

4일 근무제 μ‹€μ œλ‘œ κ°€λŠ₯ν• κΉŒ? 1주일 μ‹€ν—˜μ—μ„œ λ“œλŸ¬λ‚œ μƒμ‚°μ„±μ˜ λ°˜μ „κ³Ό νŒ€μ˜ λ°˜μ‘

λ°˜μ‘ν˜•

4일 근무제, μš”μ¦˜ μ—¬λŸ¬ 이야기 μ†μ—μ„œ κ°€μž₯ ν•«ν•œ 주제죠. κ·Έλž˜μ„œ 우리 νŒ€λ„ ν•œ μ£Όκ°„ μ‹€μ œλ‘œ μ‹€ν—˜ν•΄λ³΄κΈ°λ‘œ κ²°μ‹¬ν–ˆμŠ΅λ‹ˆλ‹€. μ‹œμž‘ν•˜κΈ° μ „μ—λŠ” 생산성이 λ–¨μ–΄μ§€μ§€ μ•Šμ„κΉŒ? ν•˜λŠ” κ±±μ •κ³Ό, νšŒμ˜λŠ” 더 λŠ˜μ–΄λ‚˜μ§€ μ•Šμ„κΉŒ? ν•˜λŠ” μ˜μ‹¬μ΄ μ„žμ—¬ μžˆμ—ˆμ–΄μš”. 이 글은 κ·Έ μ²«λ‚ μ˜ μ„€λ ˜κ³Ό λΆˆμ•ˆ, 그리고 일주일 λ™μ•ˆμ˜ μ†”μ§ν•œ 기둝을 담은 ν˜„μž₯ μ²΄ν—˜κΈ°μ˜ˆμš”.



μ‹€ν—˜μ˜ μ‹œμž‘κ³Ό μ²«λ‚ μ˜ λΆ„μœ„κΈ°

κ°€λ²Όμš΄ μ„€λ ˜μœΌλ‘œ μ‹œμž‘ν•œ μ›”μš”μΌ 아침은 생각보닀 μ‘°μš©ν–ˆκ³ , μ‚¬λžŒλ“€ λˆˆλΉ›λ„ μ°¨λΆ„ν–ˆμŠ΅λ‹ˆλ‹€. 우리 κ·œμΉ™μ€ κ°„λ‹¨ν–ˆμŠ΅λ‹ˆλ‹€. μ€‘μš”ν•œ 일을 λ¨Όμ € μ²˜λ¦¬ν•˜κ³ , λΆˆν•„μš”ν•œ μ†Œν†΅μ€ 쀄이고, 집쀑 μ‹œκ°„μ„ μ‘΄μ€‘ν•˜λŠ” 것. κΈˆμš”μΌμ€ μ‰¬λŠ” λ‚ μ΄λ‹ˆ, 남은 4일 λ™μ•ˆ μ΅œλŒ€ν•œμ˜ 생산성을 λ‚΄μžλŠ” λͺ©ν‘œμ˜€μ£ . μ‹€μ œλ‘œλŠ” 좜근 μ‹œκ°„μ΄ 쀄고, κΈ΄ 회의 λŒ€μ‹  μ§§κ³  핡심적인 λŒ€ν™”κ°€ λŠ˜μ–΄λ‚¬μŠ΅λ‹ˆλ‹€. 이 짧은 λ³€ν™”κ°€ λ‚˜μ€‘μ— 큰 차이λ₯Ό λ§Œλ“€ κ±°λΌλŠ” λŠλ‚Œμ΄ λ“€λ”κ΅°μš”.



생산성과 μ˜μ™Έμ˜ λ°˜μ „

며칠이 μ§€λ‚˜μž, μƒμ‚°μ„±μ˜ λ°©ν–₯이 μ˜μ™Έλ‘œ λ°”λ€Œμ—ˆλ‹€λŠ” 사싀λ₯Ό μ²΄κ°ν–ˆμŠ΅λ‹ˆλ‹€. ν•˜λ£¨ 평균 μ™„μ„±λœ 업무 μˆ˜κ°€ μ „μ£Ό 같은 기간보닀 였히렀 μ¦κ°€ν–ˆκ³ , 버그 μˆ˜μ • 속도도 λΉ¨λΌμ‘ŒμŠ΅λ‹ˆλ‹€. 회의 μ‹œκ°„μ€ 크게 μ€„μ—ˆκ³ , 이메일 확인도 μ˜€μ „ ν•œ μ‹œκ°„μœΌλ‘œλ§Œ μ§‘μ€‘λ˜λ©΄μ„œ 집쀑λ ₯이 배가됐죠. κ·ΈλŸ¬λ‚˜ λ°˜λŒ€λ‘œ 남은 이슈λ₯Ό λ‹€μŒ 주둜 λ„˜κΈ°μ§€ μ•ŠμœΌλ €λŠ” 압박감이 생겼고, μ •λ³΄μ˜ 흐름이 λŠλ €μ§€κ±°λ‚˜ λˆ„κ°€ 무엇을 λ§‘μ•˜λŠ”μ§€ ν—·κ°ˆλ¦¬λŠ” μˆœκ°„λ„ μˆ¨μ–΄ μžˆμ—ˆμŠ΅λ‹ˆλ‹€. 결과적으둜 생산성은 μƒμŠΉν–ˆμ§€λ§Œ, μ •ν™•ν•œ μ—­ν•  λΆ„λ‹΄κ³Ό 정보 곡유의 체계화가 λΉ λ₯΄κ²Œ λ³΄μ™„λ˜μ–΄μ•Ό ν•œλ‹€λŠ” κ΅ν›ˆμ„ μ–»μ—ˆμŠ΅λ‹ˆλ‹€.



νŒ€λ¬Έν™”μ˜ μˆ¨μ€ λΉ„μš©κ³Ό 직ꡰ별 적용 팁

μ£Ό 4일의 긍정적 νš¨κ³ΌλŠ” λΆ„λͺ…ν–ˆμŠ΅λ‹ˆλ‹€. λ™λ£Œλ“€ μ‚¬μ΄μ˜ λŒ€ν™”κ°€ 덜 경직되고, 생각보닀 더 κΉŠμ€ 집쀑이 κ°€λŠ₯ν•΄μ‘Œμ–΄μš”. λ‹€λ§Œ μˆ¨μ€ λΉ„μš©λ„ 만만치 μ•Šμ•˜μŠ΅λ‹ˆλ‹€. 정보가 λΉ„λŒ€λ©΄μœΌλ‘œ ν˜λŸ¬κ°€λ‹€ λ³΄λ‹ˆ μ€‘μš”ν•œ μ†Œμ‹μ΄ μ œλ•Œ κ³΅μœ λ˜μ§€ μ•ŠλŠ” 사둀가 생기고, λˆ„κ°€ μ–΄λ–€ μž‘μ—…μ— 진도λ₯Ό 두고 μžˆλŠ”μ§€ νŒŒμ•…ν•˜λŠ” 데 μ‹œκ°„μ΄ 더 듀기도 ν–ˆμŠ΅λ‹ˆλ‹€. 고객 μ‘λŒ€ μΈ‘λ©΄μ—μ„œλ„ κ°€μš© μ‹œκ°„μ΄ 달라지닀 λ³΄λ‹ˆ, 미리 κ³΅μ§€λœ μ‘λŒ€ 창ꡬ와 ν‘œμ€€ 닡변을 μ€€λΉ„ν•΄ λ‘λŠ” λ“±μ˜ μ€€λΉ„κ°€ ν•„μš”ν–ˆμŠ΅λ‹ˆλ‹€. μ§κ΅°λ³„λ‘œλŠ” μ΄λ ‡κ²Œ μ μš©ν•˜λŠ” 것이 효과적이라고 μƒκ°ν–ˆμŠ΅λ‹ˆλ‹€: κ°œλ°œμžλŠ” 깊이 μžˆλŠ” μž‘μ—… μ‹œκ°„μ„ ν™•λ³΄ν•˜κΈ° μœ„ν•΄ 회의 λΉˆλ„λ₯Ό 쀄이고, λ””μžμ΄λ„ˆλŠ” ν”Όλ“œλ°± μ‹œκ°„μ„ λͺ…ν™•νžˆ λ°°μΉ˜ν•©λ‹ˆλ‹€. 고객지원은 μ‘λŒ€ κ°€λŠ₯ μ‹œκ°„λŒ€λ₯Ό 미리 κ³΅μœ ν•˜κ³ , κ΄€λ¦¬μžλŠ” μ£Όκ°„ λͺ©ν‘œλ₯Ό μ§§κ³  ꡬ체적으둜 남겨 백둜그λ₯Ό λ°©μ§€ν•˜λŠ” 방식을 μΆ”μ²œν•˜κ³  μ‹Άμ–΄μš”.



개인적으둜 이 μ‹€ν—˜μ„ λ§ˆμ£Όν•˜λ©° λŠλ‚€ 점은 λͺ…ν™•ν•©λ‹ˆλ‹€. 생산성은 λ‹¨μˆœν•œ μ‹œκ°„μ˜ 양이 μ•„λ‹ˆλΌ 질과 흐름에 달렀 μžˆλ‹€λŠ” κ±Έ λͺΈμœΌλ‘œ μ²΄κ°ν–ˆκ³ , νŒ€μ˜ λΆ„μœ„κΈ°λ„ μ‹€μ œλ‘œ κ°œμ„ λ˜μ—ˆλ‹€κ³  λŠκΌˆμŠ΅λ‹ˆλ‹€. ν•˜μ§€λ§Œ μˆ¨μ€ λΉ„μš©μ€ λ°˜λ“œμ‹œ ν•¨κ»˜ κ³ λ €ν•΄μ•Ό ν•œλ‹€λŠ” 점도 λΆ„λͺ…νžˆ 남아 μžˆμŠ΅λ‹ˆλ‹€. λͺ¨λ“  직ꡰ이 같은 λ°©μ‹μœΌλ‘œ λ§žμ•„λ–¨μ–΄μ§€μ§€λŠ” μ•Šμ„ ν…Œλ‹ˆκΉŒμš”. 이 μ‹€ν—˜μ„ 섀계할 λ•Œ μ€‘μš”ν•œ 건, μ–΄λ–€ μ§€ν‘œλ‘œ ν‰κ°€ν•˜κ³ , μ–΄λ–€ μ‹œμ μ—μ„œ 쑰정할지에 λŒ€ν•œ μ²΄κ³„μ˜€μŠ΅λ‹ˆλ‹€.



λ§ˆμ§€λ§‰μœΌλ‘œ 이 글을 μ½λŠ” λ‹Ήμ‹ κ»˜ λ°”λΌλŠ” 점은 κ°„λ‹¨ν•©λ‹ˆλ‹€. λ‹¨μˆœνžˆ 근무일을 μ€„μ΄λŠ” 것에 머무λ₯΄μ§€ 말고, 업무 흐름, νŒ€ λ¬Έν™”, 고객 κ΄€κ³„κΉŒμ§€ ν¬κ΄„ν•˜λŠ” κ· ν˜• 작힌 μ‹œλ„λ₯Ό ν•΄λ³΄λŠ” κ±°μ˜ˆμš”. μž‘μ€ λ³€ν™”κ°€ λͺ¨μ—¬ μ˜€λŠ˜λ³΄λ‹€ 더 λ‚˜μ€ 내일을 λ§Œλ“€μ–΄ 쀄 거라 λ―ΏμŠ΅λ‹ˆλ‹€.



λ°˜μ‘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