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hakeJ
MNWorld
ShakeJ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카테고리 N
    • Contact
    • 🤔그냥이야기
    • 📷사진이야기
    • 제주도에서 한달을 살아보았다
    • 옛글 N
      • 👇Blog
      • 공지사항
      • 이슈 N
      • 생각들
      • 👇취미
      • 건프라
      • 👇Review
      • 노래리뷰
      • 영화리뷰
      • 👇Travel Story
      • 2011 도쿄여행기
      • 2013 Google IO
      • 2013 Jeju
      • 2014 HONGKONG
      • 2014 Jeju
      • 2014 Sanfransis..
      • 2015 Lombok
      • 2016 HONGKONG
      • 2017 Saigon
      • 국내여행기
      • Photo Story
      • Growth
      • 👇Server
      • Ruby on the Rai..
      • Frontend
      • FullStack (MEAN..
      • Ubuntu
      • 👇Android
      •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 번역본
      • 내어플이야기
      • 코드창고
      • 👇iOS
      • 아이폰 프로그래밍
      • 맥북 이야기
      • 👇Microsoft
      • ASP.NET
      • Silverlight
      • 윈도우 이야기
      • 👇IT Story
      • 모바일 이야기
      • 하드웨어 이야기 N
      • 네트워크 이야기
      • 프로그래밍이야기
      • Database이야기
      • 클라우드이야기
      • 프론트 이야기
      • 마케팅이야기
      • 그래픽 작업
      • 블로그 팁

블로그 메뉴

  • GuestBook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무료배너제작
  • 블로그 잡담
  • 배너무료제작
  • 블로그 초보
  • 윈도우폰7
  • 초대장
  • 블로그 운영
  • 블로그 처음
  • 서울 출사지
  • 블로그 팁
  • 티스토리 초대장
  • 블로그 시작하기
  • 티스토리 팁
  • D40 사진
  • 블로그 운영하면서
  • 랩
  • 풍경사진
  • 배너교환
  • shakej
  • MNWorld
  • 블로그 이야기
  • asp.net
  • 블로그 꾸미기
  • 블로그 만들기
  • 배너제작
  • 티스토리
  • 블로그 운영하기
  •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 iOS 프로그래밍
  • 블로그 관련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akeJ

MNWorld

옛글/아이폰 프로그래밍

child already added. It can't be added again COCOS2D CCNode에러

2012. 6. 29. 16:41
반응형

 COCOS2D 의 CCnode에서 발생하는 에러로 


Terminating app due to uncaught exception 'NSInternalInconsistencyException', reason: 'child already added. It can't be added again'



위와 같은 에러메세지를 출력하는 경우, Child가 중첩되어 Add 를 하거나 Child의 Parent가 존재하지 않는데 추가를 하려고 시도하는 경우 발생한다. 


-(void) addChild: (CCNode*) child z:(NSInteger)z tag:(NSInteger) aTag

{

    if (nil==child) {

        CCLOG(@"%@<addChild> : have nil child. not adding.",self.class);

        return;

    }

    if (child.parent) {

        CCLOG(@"%@<addChild> : This child is already added somewhere. not adding.",self.class); // **** PUT BREAKPOINT HERE *****//

        return;

    }


NSAssert( child != nil, @"Argument must be non-nil");

NSAssert( child.parent == nil, @"child already added. It can't be added again");


CCnode내에 위에 Return 을 해주면 에러를 발생시키며 앱이 죽는 경우는 생기지 않는다. 
(물론 Child.parent가 잘못된경우에는 Return 이 맞겠지만, 좀 더 공부를 해봐야할 듯)

아래 문서도 참조하면 좋을듯.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7639409/cocos2d-child-already-added-it-cant-be-added-again


반응형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옛글 > 아이폰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 App sandboxing 하기  (0) 2012.06.29
iOS앱을 MAC App으로 Porting하기  (0) 2012.06.29
XCode iOS MAC 구별하는 전처리문  (0) 2012.06.26
Cocos 2D for iPhone 개념잡기  (0) 2012.06.19
[iOS프로그래밍]Webview Javascript&URL Catch하기  (4) 2012.06.08
    추천글👇
    • [📷사진이야기] 붉은 호치민의 노을
    ShakeJ
    ShakeJ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