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³Έλ¬Έ λ°”λ‘œκ°€κΈ°

πŸ€”κ·Έλƒ₯이야기

가ꡬ 배치 ν•œ 번 바꿨을 뿐인데 λŒ€ν™”κ°€ λ‹¬λΌμ‘Œλ‹€? 7μΌκ°„μ˜ 곡간 섀계 μ‹€ν—˜μ—μ„œ λ“œλŸ¬λ‚œ μž‘μ€ λ³€ν™”μ˜ 힘

λ°˜μ‘ν˜•

μ˜€λŠ˜λ„ μ§‘μ—μ„œ λ³΄λ‚΄λŠ” μ‹œκ°„μ΄ κΈΈμ—ˆλ‹€. μ²˜μŒμ—” λ‹¨μˆœνžˆ μ •λ¦¬ν•˜λŠ” μˆ˜μ€€μ˜ μ‹€ν—˜μ²˜λŸΌ μ‹œμž‘ν–ˆμ§€λ§Œ, 7μΌκ°„μ˜ 가ꡬ 배치 μ‹€ν—˜μ€ 생각보닀 훨씬 더 κΉŠμ€ λ³€ν™”λ₯Ό λΆˆλŸ¬μ™”λ‹€. κ³΅κ°„μ˜ λ°©ν–₯ ν•˜λ‚˜κ°€ λ‚΄κ°€ λ‚˜λˆ„λŠ” λŒ€ν™”μ˜ 흐름과 집쀑λ ₯κΉŒμ§€ 영ν–₯을 μ€€λ‹€λŠ” 사싀을 λͺΈμœΌλ‘œ 느끼게 λ˜μ—ˆλ‹€. 이 글은 λ‚΄ 일상 μ†μ—μ„œ μ‹€μ œλ‘œ κ²ͺ은 μ†Œμ†Œν•œ 심리학 μ‹€ν—˜μ˜ 기둝이자, λ°”λ‘œ μ§€κΈˆ λˆˆμ•žμ— 놓인 곡간을 μ–΄λ–»κ²Œ μ‚΄ν”Όκ³  λ°”κΏ€ 수 μžˆλŠ”μ§€μ— λŒ€ν•œ 이야기닀.



μ‹€ν—˜μ˜ μ‹œμž‘: λ°©ν–₯ ν•˜λ‚˜μ˜ 힘

μ²«λ‚ μ—λŠ” κ±°μ‹€μ˜ μ†ŒνŒŒ λ°©ν–₯을 μ°½ μͺ½μœΌλ‘œ 살짝 λ°”κΏ¨λ‹€. 책상과 의자의 μœ„μΉ˜λ„ μ„œλ‘œλ₯Ό 마주 λ³΄λŠ” 각도가 μ•„λ‹ˆλΌ λŒ€ν™”λ₯Ό λΆ€λ“œλŸ½κ²Œ 이끌 수 μžˆλ„λ‘ μ‘°μ •ν–ˆλ‹€. κ·Έλ‚ μ˜ 집쀑은 ν™•μ‹€νžˆ λ‹¬λžλ‹€. ν™”λ©΄ μ•žμ˜ λΉ› λ°˜μ‚¬λ„ 쀄고, λ“±κ³Ό μ–΄κΉ¨κ°€ 덜 κΈ΄μž₯됐닀. μž‘μ€ λ³€ν™”μ˜€μ§€λ§Œ κ³΅κ°„μ˜ 흐름이 μ˜λ„μ μœΌλ‘œ μž¬μ„€μ •λ˜μž λ‚΄ 생각도 덜 μ‚°λ§Œν•˜κ²Œ ν˜λ €λ‹€. μ΄λ•ŒλΆ€ν„° μƒμ‚°μ„±μ˜ μ‹ ν˜Έκ°€ λˆˆμ— λ„κ²Œ λ‚˜νƒ€λ‚¬κ³ , λ‚΄κ°€ ν•΄μ•Ό ν•  일을 쑰금 더 λͺ…ν™•ν•˜κ²Œ λ“€μ—¬λ‹€λ³Ό 수 μžˆμ—ˆλ‹€.



μƒμ‚°μ„±μ˜ 흐름 λ°”κΎΈκΈ°: κ³΅κ°„μ˜ 흐름에 λ”°λ₯Έ 집쀑

λ‘˜μ§Έ λ‚ λΆ€ν„°λŠ” μž‘μ—… κ³΅κ°„μ˜ 배치λ₯Ό λ‹€λ“¬μ—ˆλ‹€. 책상 μ˜† μ„œλžμ˜ μœ„μΉ˜λ₯Ό λ°”κΏ” ν•„μš”ν•œ 자료λ₯Ό λˆˆμ•žμ— 두고, λΆˆν•„μš”ν•œ μ‹œμ„ μ„ μ°¨λ‹¨ν•˜λŠ” λ°©μ‹μœΌλ‘œ 파일 μƒμžλ₯Ό μž¬μ •λ ¬ν–ˆλ‹€. κ·Έ κ²°κ³Ό, μž‘μ—… μ‹œμž‘ μ‹œκ°„μ΄ 빨라쑌고 ν•œ κ°€μ§€ 일을 끝내고 λ‚˜λ©΄ λ‹€μŒ λ‹¨κ³„λ‘œ λΆ€λ“œλŸ½κ²Œ λ„˜μ–΄κ°ˆ 수 μžˆμ—ˆλ‹€. 곡간이 λ§Œλ“€μ–΄ μ€€ μ •λ¦¬λœ μ‹œμ•Ό 덕에 λ‡Œμ˜ κ³ΌλΆ€ν•˜λ„ 쀄어든 λŠλ‚Œμ΄λ‹€. 맀일 κΈ°λ‘ν•œ μˆ«μžλ³΄λ‹€, 집쀑이 였래 μ§€μ†λ˜λŠ” λŠλ‚Œμ΄ 더 크게 λ‹€κ°€μ™”λ‹€. 이 λͺ¨λ“  λ³€ν™”λŠ” κ²°κ΅­ μƒμ‚°μ„±μ˜ μ§ˆμ„ λ†’μ—¬ μ£Όμ—ˆλ‹€.



κ΄€κ³„μ˜ 흐름이 λ°”λ€Œλ‹€: 자리 λ°°μΉ˜κ°€ λ§Œλ“  λŒ€ν™”μ˜ 질

κ°€μ‘±κ³Όμ˜ λŒ€ν™”λ₯Ό κ΄€μ°°ν•œ 것도 또 ν•˜λ‚˜μ˜ κ΄€μ‹¬μ‚¬μ˜€λ‹€. 자리λ₯Ό λ°”κΎΌ 덕에 μ„œλ‘œλ₯Ό λ°”λΌλ³΄λŠ” 각도가 λ‹¬λΌμ§€λ©΄μ„œ 말의 흐름이 λ‹¬λΌμ‘Œλ‹€. λŒ€ν™” 쀑 λΌμ–΄λ“œλŠ” 일이 쀄고, μƒλŒ€μ˜ 말에 κ·€ κΈ°μšΈμ΄λŠ” μ‹œκ°„μ΄ λŠ˜μ–΄λ‚¬λ‹€. μ•„μ΄μ˜ μ˜κ²¬μ„ λ“£λŠ” νšŸμˆ˜λ„ μžμ—°μŠ€λ ˆ λŠ˜μ—ˆκ³ , μ„œλ‘œμ˜ μ œμ•ˆμ΄ 더 잘 λ°›μ•„λ“€μ—¬μ§€λŠ” μˆœκ°„μ΄ λ§Žμ•„μ‘Œλ‹€. μž‘μ€ 의자 간격과 μ‹œμ„ μ˜ λ°©ν–₯이 μ΄λ ‡κ²ŒκΉŒμ§€ κ΄€κ³„μ˜ μ§ˆμ— 영ν–₯을 μ€€λ‹€λŠ” κ±Έ μ²΄κ°ν–ˆλ‹€.



이처럼 곡간 섀계가 κ°€μ Έμ˜¨ λ³€ν™”λŠ” λ‹¨μˆœνžˆ 물리적 배치의 차이λ₯Ό λ„˜μ–΄ 마음의 μŠ΅κ΄€κΉŒμ§€ κ±΄λ“œλ¦¬λŠ” λŠλ‚Œμ΄μ—ˆλ‹€. 맀일 μ‘°κΈˆμ”© 기둝을 남기며, 곡간이 λ‚΄ μƒν™œ 리듬을 μ΄‰μ§„ν•˜λŠ” ν•œ μΆ•μ΄λΌλŠ” 생각이 점점 κ΅³μ–΄μ‘Œλ‹€.



μ‹€ν—˜μ„ λ§ˆλ¬΄λ¦¬ν•˜λ©° λ“  생각은 κ°„λ‹¨ν–ˆλ‹€. μž‘μ€ λ³€ν™”κ°€ 큰 손싀을 막아주고, 긍정적인 루틴을 λ§Œλ“€μ–΄ μ€€λ‹€λŠ” 것. 곡간은 λ‚˜μ˜ μŠ΅κ΄€μ„ λ•λŠ” 도ꡬ일 λΏμ΄λΌλŠ” 믿음이 더 λ‹¨λ‹¨ν•΄μ‘Œλ‹€. μ•žμœΌλ‘œλ„ λΉ„μŠ·ν•œ 방식을 톡해 곡간을 닀듬고, λ‚˜μ˜ ν•˜λ£¨λ₯Ό 더 μ„ λͺ…ν•˜κ²Œ λ§Œλ“€μ–΄ 보고 μ‹Άλ‹€.



당신도 μ•„μ£Ό μž‘μ€ λ³€ν™”λ‘œ μ‹œμž‘ν•΄λ³΄κΈΈ λ°”λž€λ‹€. 예λ₯Ό λ“€μ–΄ 책상 μ•ž μ‘°λͺ…을 쑰금 더 λ°νžˆκ±°λ‚˜, μ†ŒνŒŒμ˜ μœ„μΉ˜λ₯Ό ν•œ 칸만 λ°”κΏ” λ³΄κ±°λ‚˜, μ‹νƒμ˜ 물건 정리λ₯Ό κ°„λ‹¨ν•˜κ²Œ ν•˜λŠ” 것뢀터 μ‹œμž‘ν•΄ 보자. 이 μž‘μ€ μ‹€ν—˜λ“€μ΄ μŒ“μ΄κ³  μŒ“μ—¬ ν•˜λ£¨μ˜ 흐름을 더 가볍고 μ„ λͺ…ν•˜κ²Œ λ§Œλ“€μ–΄ 쀄 거라 λ―ΏλŠ”λ‹€.



λ°˜μ‘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