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모바일 이야기

아이패드는 WIFI 를 400%나 잡아먹는다?

반응형

아이패드는 다른 모바일기기보다 와이파이(WiFi)데이터를 400%나 더 잡아먹는 하마!‘
라는 Zdnet 의 기사 : http://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624153139

아이패드는 안드로이드기기와 아이폰,아이팟에 비해 한달에 무려 400%나 데이터용량을 더 잡아 먹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하네요.

이 데이터를 취합한 메라키는 10만대의 단말기를 무작위로 선택해 공공,교육용 와이파이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방법을 사용해 조사한 결과라고 밝혔다. 올해 와이파이데이터사용량을 지난 해와 비교해 본 결과, 메라키는 모바일기기의 와이파이 접속량이 PC의 와이파이 접속량을 넘어서고 있음을 밝혀냈다.

▲ 아이패드가 다른 모바일기기보다 데이터를 400%나 더 잡아먹는 데이터먹는 하마의 수위를 차지했다. 아이폰이나 아이팟 및 안드로이드기기와 비교한 결과다.

애플의 iOS와 안드로이드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된 모바일 플랫폼으로서 와이파이에 접속한 모든 기기의 58%를 차지했다. 이는 1년 전에 비해 33% 늘어난 규모다. iOS기기는 전체와이파이 사용 기기의 47%를 차지해 지난해의 32%를 크게 넘어섰다.
반면 안드로이드는 11%를 차지해 지난 해 1%에 비해 큰 성장세를 보였음에도 iOS기기에 크게 뒤지고 있었다. 윈도와 맥OS에서 가동되는 컴퓨터의 비중은 지난해의 절반 수준인 36%로 크게 줄었다. 지난해엔 63%를 점하고 있었다. 특히 윈도기반 PC의 점유율은 지난해의 42%에서 23%로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맥OS도 지난해 21%에서 올해 13%로 떨어졌다.

보도는 이같은 결과가 최근 모바일기기의 엄청난 수요를 감안할 때 그리 놀랄 만한 것은 아니라고 분석했다.

세계적으로 확실히 아이패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군요^^
실질적으로 사람들이 사서 몇번쓰다 지속적인 사용이 잘 안 되는 것 같아 아직 구매는 안했지만, 꼭 사서 써보고싶긴 합니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