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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폰 7 은,
커널로써
Window Embeded Compact 7 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제가 쓴 WM 이야기를 보시면,
커널이 뭔지, window CE 가 뭔지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이 Window Embeded Compact 7은 window CE에서 명칭이 변경된 것입니다.
명칭만 변경 된 것이 아니라 많은 부분이 변화했고, 또 이전 커널과는 아예 다른 OS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음 그리고, 기존의 Mobile - IE 기반에서 많은 욕을 쳐묵쳐묵해서...
인터넷익스플로러 6.0 을 사용해서, 보안이나 웹킷엔진(사파리나 구글크롬 같은)과 비교해서 많이 느려서
그랬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인터넷익스플로러 7 기반에 8버전의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하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Bing을 통해서 지도 서비스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NET Compact Framework 를 사용하고,
이전의 C/C++혹은 C#등의 winform 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던 것이 바뀌어서
오로지 SilverLight로만 어플이 가능하게끔 되었습니다.
물론, 기존에 오피스용이나 중요한 어플들은 간단한 포팅으로 변화가 가능하구요^^
Runtime Environment
-게임용 XNS Platform
-SilverLight
또한 Adobe 사와 협력을 하였고, XBOX가 탑재되어 있죠.
라이선스는 15달러이고, 하나의 프로젝트로 위와 같이 윈도우폰 7, PC, XBOX 셋다 동작이 가능하게끔
어플리케이션 제작에 융통성을 더했습니다.
타일' 과 허브'라는 기능도 첫번째 시간에서 동영상과 설명을 드렸 듯 주요한 특징 중 하나이구요.
또한 제작측면에 있어서는, 윈도우 폰 7은 아래와 같은 MS사의 하드웨어 최소 스펙이 존재합니다.
위의 설명과 같이 안드로이드는 OS만 개발할 뿐 제조사가 알아서 만들었기에 안드로이드 폰도 정말 버전이 많고 서로 다 다른 스펙에 다른 버전이 존재하구, 애플은 OS건 기기건 둘다 독자적으로 애플에서만 제조가 가능 하죠.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참 장점만을 흡수한 듯 하네요. 위의 생산업체에서만 하드웨어를 생산하게 됩니다.
때문에 플랫폼의 업데이트나 윈도우 폰7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지원을 받고, 공통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다음시간엔,
윈도우폰 OS의 구조와, Framework, 그리고 커널인 Window Embeded Compact 7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커널로써
Window Embeded Compact 7 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제가 쓴 WM 이야기를 보시면,
커널이 뭔지, window CE 가 뭔지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이 Window Embeded Compact 7은 window CE에서 명칭이 변경된 것입니다.
명칭만 변경 된 것이 아니라 많은 부분이 변화했고, 또 이전 커널과는 아예 다른 OS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음 그리고, 기존의 Mobile - IE 기반에서 많은 욕을 쳐묵쳐묵해서...
인터넷익스플로러 6.0 을 사용해서, 보안이나 웹킷엔진(사파리나 구글크롬 같은)과 비교해서 많이 느려서
그랬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인터넷익스플로러 7 기반에 8버전의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하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Bing을 통해서 지도 서비스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NET Compact Framework 를 사용하고,
이전의 C/C++혹은 C#등의 winform 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던 것이 바뀌어서
오로지 SilverLight로만 어플이 가능하게끔 되었습니다.
물론, 기존에 오피스용이나 중요한 어플들은 간단한 포팅으로 변화가 가능하구요^^
Runtime Environment
-게임용 XNS Platform
-SilverLight
또한 Adobe 사와 협력을 하였고, XBOX가 탑재되어 있죠.
라이선스는 15달러이고, 하나의 프로젝트로 위와 같이 윈도우폰 7, PC, XBOX 셋다 동작이 가능하게끔
어플리케이션 제작에 융통성을 더했습니다.
타일' 과 허브'라는 기능도 첫번째 시간에서 동영상과 설명을 드렸 듯 주요한 특징 중 하나이구요.
또한 제작측면에 있어서는, 윈도우 폰 7은 아래와 같은 MS사의 하드웨어 최소 스펙이 존재합니다.
•4개 이상 멀티 터치 가능한 터치스크린
•GPS, 가속센서,
•500만화소 이상의 카메라
•256MB 이상의 RAM, 8GB이상의 Flash Memory
•ARM v7 이상의 Processor (1Ghz)
•480x800(WVGA) 또는 320x480(HVGA) 해상도
•Back, Start, Search 3가지 하드웨어 버튼
•애플 : 소프트웨어 , 하드웨어 독자
•구글 : 핵심소프트웨어만 개발, 하드웨어 협력사
•애플 + 구글 = Windows Phone 7
OS는 독자 개발 하드웨어는 협력사 하지만 제약
OS는 독자 개발 하드웨어는 협력사 하지만 제약
•독자적 독창적 UI
•생산업체 :
Asus, LG, Samsung, Dell과 HTC
Asus, LG, Samsung, Dell과 HTC
위의 설명과 같이 안드로이드는 OS만 개발할 뿐 제조사가 알아서 만들었기에 안드로이드 폰도 정말 버전이 많고 서로 다 다른 스펙에 다른 버전이 존재하구, 애플은 OS건 기기건 둘다 독자적으로 애플에서만 제조가 가능 하죠.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참 장점만을 흡수한 듯 하네요. 위의 생산업체에서만 하드웨어를 생산하게 됩니다.
때문에 플랫폼의 업데이트나 윈도우 폰7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지원을 받고, 공통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다음시간엔,
윈도우폰 OS의 구조와, Framework, 그리고 커널인 Window Embeded Compact 7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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