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노래리뷰

설레는 보컬톤에 빠져보실까요 ? "안녕바다" 앨범리뷰

반응형


안녕바다 ?

밴드 이름에서부터 느낌이 오지 않으세요~?

아 이 밴드는 어떤 음악을 하겠구나 ! 어떤 느낌이 나겠구나 ! 라는 느낌이요^^

저는 상상했던 그대로의 느낌을 음악을 들으면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잔잔하되 설레이는 연주에 매력적이고 설레이는 보컬이 섞였을 때 안녕바다가 떠올랐다" - MNWorld

쟈켓이 굉장히 특이하고 이쁩니다. 멤버들의 사진과 가사를 잘라논듯한 가사집과 안녕바다와 맞는 물고기 탭이 붙어있네요.


앨범 쟈켓 역시도 안녕바다 라는 그룹의 이미지, 음악적 색깔과 잘 맞아 떨어지네요.
음악을 들을 때 그 가수에 대해 자세히 모르는 게 음악을 듣는데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 어떠한 선입견이나 기대도 하지 않고 듣기에 더욱 그런게 아닐까 하는데요.
이번 안녕바다는 저같은 경우에는 처음 들었기에 앨범쟈켓과 가수들의 이름 그리고 CD 쟈켓의 느낌등으로 짐작해서 약간 펑키하고 자유스러운 음악일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안녕바다의 이번앨범 CITY COMPLEX는 위의 사진과 같은 곡들을 수록하고 있는데요.



 전체적인 느낌은 약간 Nell의 느낌이 난다고 느꼈어요( 개인적인 느낌이에요 ) 굉장히 목소리가 매력적이라 생각됩니다.
펑키한 느낌이 나면서도 편안한 곡에서는 또 굉장히 편안한 느낌의 보컬톤으로 느낌을 살려주는데 물론 연주도 판타스틱하지만 보컬의 목소리가 참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곡은 "오늘도 생각이 나네요" 와 "눈물바다"를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넬의 느낌이 나는 곡이라고도 생각이 되구요. 물론 넬과는 분명 다른 목소리이지만, 전체적인 느낌이 그렇다는 이야기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넬을 너무 좋아라 하구요. 

 감성, 실력, 노력의 결정체라는 홍보문구가 너무나 잘맞아 들어가는 안녕바다  앨범쟈켓도 너무너무 이쁘니, 곡도 너무너무 좋으니 소장가치 있는 앨범으로 강추합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